뷰페이지

자담치킨, ‘맵슐랭치킨’ 출시 50일 만에 10만 개 판매 돌파

자담치킨, ‘맵슐랭치킨’ 출시 50일 만에 10만 개 판매 돌파

김태이 기자
입력 2020-08-10 10:00
업데이트 2020-08-10 10: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맵단’ 치킨의 새로운 맛으로 인기… 자발적 리뷰 96% 이상이 긍정적

치킨 프랜차이즈 자담치킨은 6월부터 판매를 시작한 새 메뉴 ‘맵슐랭치킨’이 출시 50일 만에 10만 개 판매를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자담치킨의 ‘맵슐랭 치킨’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자담치킨의 ‘맵슐랭 치킨’
맵슐랭치킨은 자담치킨이 브랜드의 간판 역할을 담당할 시그니처 메뉴로 야심차게 개발하여 출시한 메뉴다. 자사 기존 메뉴에서 베스트셀러 중 하나인 핫프라이드 치킨을 주재료로 하고 청양고추와 자체 개발한 마요네즈 소스를 적절하게 배합한 ‘맵단’ 계열 치킨이다.

맵슐랭치킨은 지난 4월에 자담치킨 가맹점을 대상으로 한 자체 예비 평가에서 ‘맵단 치킨의 완벽한 맛’이라는 평가를 받은 바 있다. 출시 이후 시장에서도 뜨거운 반응이 이어져, 매일 전국에서 2000개 이상이 판매되는 성과를 보이고 있다.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맵슐랭치킨을 자발적으로 구매한 뒤 리뷰가 이어지는 중이다. 자담치킨은 소비자가 스스로 구매하여 시식한 뒤 쓴 ‘내돈내산’ 리뷰 블로그 포스팅이 현재까지 220건 이상 작성되었으며, 자체 분석 결과 이들 중 96.1%가 긍정적인 리뷰로 파악되었다고 전했다.

특히 맵슐랭치킨은 출시와 동시에 전속모델인 배우 조정석을 내세운 홍보 캠페인을 펼쳐 더욱 큰 관심을 모았다.

자담치킨 관계자는 “동물복지 육계 등 좋은 재료를 사용하고 소비자의 입맛을 연구하여 내놓은 제품에 시장이 적극 반응하고 있는 것 같다”라며 “매력적인 제품은 소비자가 먼저 알아본다는 믿음을 확인할 수 있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한편 자담치킨은 2014년에 가맹사업을 시작한 치킨 브랜드로, 동물복지 육계와 100% 국내산 원료육 등 환경친화적 재료를 사용하며 품질의 고급화 전략을 택하여 타 브랜드와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소비자들 사이에 건강한 프리미엄 치킨으로 입소문이 나며 탄탄한 고객층을 확보했다. 현재 전국에서 350여 개 가맹점이 영업 중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