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맵단’ 치킨의 새로운 맛으로 인기… 자발적 리뷰 96% 이상이 긍정적
치킨 프랜차이즈 자담치킨은 6월부터 판매를 시작한 새 메뉴 ‘맵슐랭치킨’이 출시 50일 만에 10만 개 판매를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자담치킨의 ‘맵슐랭 치킨’
맵슐랭치킨은 지난 4월에 자담치킨 가맹점을 대상으로 한 자체 예비 평가에서 ‘맵단 치킨의 완벽한 맛’이라는 평가를 받은 바 있다. 출시 이후 시장에서도 뜨거운 반응이 이어져, 매일 전국에서 2000개 이상이 판매되는 성과를 보이고 있다.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맵슐랭치킨을 자발적으로 구매한 뒤 리뷰가 이어지는 중이다. 자담치킨은 소비자가 스스로 구매하여 시식한 뒤 쓴 ‘내돈내산’ 리뷰 블로그 포스팅이 현재까지 220건 이상 작성되었으며, 자체 분석 결과 이들 중 96.1%가 긍정적인 리뷰로 파악되었다고 전했다.
특히 맵슐랭치킨은 출시와 동시에 전속모델인 배우 조정석을 내세운 홍보 캠페인을 펼쳐 더욱 큰 관심을 모았다.
자담치킨 관계자는 “동물복지 육계 등 좋은 재료를 사용하고 소비자의 입맛을 연구하여 내놓은 제품에 시장이 적극 반응하고 있는 것 같다”라며 “매력적인 제품은 소비자가 먼저 알아본다는 믿음을 확인할 수 있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한편 자담치킨은 2014년에 가맹사업을 시작한 치킨 브랜드로, 동물복지 육계와 100% 국내산 원료육 등 환경친화적 재료를 사용하며 품질의 고급화 전략을 택하여 타 브랜드와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소비자들 사이에 건강한 프리미엄 치킨으로 입소문이 나며 탄탄한 고객층을 확보했다. 현재 전국에서 350여 개 가맹점이 영업 중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