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자담치킨, ‘2021 고객사랑 브랜드대상’ 치킨 대상 수상

자담치킨, ‘2021 고객사랑 브랜드대상’ 치킨 대상 수상

강경민 기자
입력 2021-05-17 15:33
업데이트 2021-05-17 15:3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021 고객사랑 브랜드대상’ 치킨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한 자담치킨
‘2021 고객사랑 브랜드대상’ 치킨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한 자담치킨
동물복지 치킨으로 유명한 자담치킨이 지난 13일 ‘2021 고객사랑 브랜드대상’에서 치킨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중앙일보 이코노미스트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고객사랑 브랜드대상은 우수한 품질과 기능을 바탕으로 소비자의 기대가치수준을 충족시키고 소비자에게 사랑을 받는 브랜드를 선정해 주는 상이다.

자담치킨은 웰빙푸드가 2011년에 시작한 치킨 브랜드로, 친환경 웰빙을 내세우며 치킨 업계에서 독자적인 영역을 개척해 왔다. 특히 2017년 한국 최초로 동물복지 인증을 받은 원료육을 이용해 치킨을 만들어 화제가 됐다.

동물복지 원료육은 엄격한 사육 환경은 물론이고 동물의 자연적 습성까지 고려한 까다로운 규정에 맞춰 생산된다. 질병이나 스트레스를 겪지 않기 때문에 치킨으로 조리하면 육질이 부드럽고 육즙이 풍부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또 자담치킨은 치킨무도 인체에 해로운 화학재료를 사용하지 않은 ‘피클무’를 선보이고 있으며, 염지에서도 히말라야 핑크소금을 사용하는 등 건강하고 맛있는 음식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최근에는 배우 조정석을 전속모델로 하는 광고 마케팅과 ‘맵슐랭치킨’ ‘스리라차치킨’ 등 연속되는 신메뉴 성공으로 인해 브랜드 가치가 상승하며 충성고객들을 폭넓게 확보해 나가고 있다. 지난해 6월에 출시한 맵슐랭치킨은 8개월 만에 100만 개 판매를 돌파했으며, 지난 4월에 출시한 스리라차치킨 역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자담치킨은 현재 10개월째 1일 1가맹점 오픈을 이어가고 있다.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에게 보증금 및 로열티 면제 등의 혜택을 지원함으로써 좀 더 손쉽게 창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